2017년 3월 16일 목요일

[20170316] C# Coroutine

+ Coroutine 의 시작

  • StartCoroutine 메서드 이용



+ Coroutine 의 종료

  • StopCoroutine 메서드 이용
  • Coroutine 내부에서 yield break 이용
  • 부모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면 작동중이던 Coroutine은 모두종료된다.


+ yield 의 종류
  • yield return null;
    • 다음 프레임에 이어서 작동
  • yield break;
    • Coroutine 바로 종료
  •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 time );
    • 지정 시간만큼 대기후 이어서 작동
  • yield return new WaitForFixedUpdate();
    • 가능한 모든 오브젝트의 FixedUpdate 가 불려지고 난 이후 이어서 작동
  • ...등등


+ 주의사항
  • Awake 실행중에는 Coroutine 을 시작시킬 수 없다.
    • GameObject 생성후 Call Flow
      • Awake > OnEnable > Star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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